4차 산업혁명의 핵심기술, 블록체인

당신이 상상하는 모든 것은 혁신이 된다. - 연삼흠(한국블록체인산업학회·협회 회장) -

블록체인뉴스

한국블록체인산업학회(KBCIS) 블록체인뉴스 입니다.
  한국블록체인산업학회(KBCIS)의 뉴스 사이트 블록체인인사이트 바로가기

• 한국블록체인산업학회(KBCIS)의 여러가지 블록체인뉴스를 알아보세요.

미르랜드, ‘M대리운전’ 서비스 10억 투자의향서(LOI) 체결

작성자
kbcis
작성일
2019-07-25 12:51
조회
14


25일 친환경 고기능성 코스메틱 제품 ‘에클리앙’으로 잘 알려진 ㈜뉴비코에서 운영하는 미르랜드 플랫폼 內 “M대리운전’ 모빌리티 서비스가 최근 엔젤투자자로부터 10억원 상당의 투자 의향을 내비쳤고 현재 구체적으로 협의 단계 중 이라고 밝혔다.

미르랜드 플랫폼 內 ‘M대리운전’ 서비스는 기존의 유선호출 방식을 탈피한, 전국 망 연계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서비스로 대리기사와 탑승자를 스마트 폰의 위치기반 서비스 및 기존 이용회원에 대한 빅데이터를 활용하여 One-Key로 매칭해 주는 O2O 서비스 이다.

기존 대리운전 사업자의 유선상담원으로 인한 고비용 구조를 빅데이터와 AI를 연계하여 효율적인 사업구조를 갖출 수 있으며, 이렇게 세이브 된 비용을 다시 대리운전 기사와 탑승객에게 리워드(Reward)하여, 업계 종사자의 처우를 높이고 이용고객의 충성도를 유지하여 국내 대리운전 업계 1위로 발돋움 하겠다는 게 관계자의 설명이다.

금번 ‘M대리운전’ 서비스에 투자의향을 밝힌 투자자는 지난 4월 베트남에서 개최된 블록체인 행사에 참석해 블록체인 미르와의 인연을 시작으로 ㈜뉴비코의 코스매틱 사업과 블록체인 기술과 연계한 ‘미르랜드’ 플랫폼 ‘M대리운전’ 서비스에 관심을 갖게 되어 투자를 고민했으며, 관련 사업을 제3국과 협업할 수 있는 가교역활을 담당하고 싶다고 계획을 말했다.

한편 블록체인 미르는 ㈜뉴비코가 운영하는 미르랜드 플랫폼 內 “M대리운전’ 모빌리티 서비스부분 블록체인 및 지갑부분을 담당하고 있는 스타트업으로 아직은 투자가 확정단계는 아니지만, 작은 스타트업 회사로서는 의미가 남다를 수 밖에 없다며, 앞으로 진행하는 모빌리티 사업, 결제플랫폼 사업 등을 통해 투자자 기대에 부흥하겠다는 포부를 밝히기도 했다.

기사원문보기

Contact Us

We're not around right now. But you can send us an email and we'll get back to you, asap.

Not readable? Change text. captcha txt

Start typing and press Enter to search